학습진단
TOLI_학습유형검사(대학용)
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측정, 개인의 학습유형 확인 및 학습유형에 적합한 학습방향 설정에 활용
검사개요
영역 | 진담검사 | 대상 | 문항수 | 검사시간 | 검사시기 |
---|---|---|---|---|---|
학습 | TOLI_학습유형검사(대학용) | 신입생 | 127문항 | 40분 | 학기초 |
검사소개
본 검사는 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측정하여 개인의 학습유형을 확인하고, 각 학습유형에 적합한 학습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검사입니다. 학습과정에 있 어 학습자 개인의 장/단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 분류된 13개의 학습 유형은 학습자의 관점에서 보다 직관적이고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명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학교 및 다양한 장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내용구성
검사 신뢰도 |
응답자가 검사에 성실하게 임하였는지에 대한 정보 및 응답 결과를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
|
---|---|
개인적 특성 |
학업적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,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의 성격 특성에 대한 정보
|
학습정서 |
학업수행 과정에서 경험하는 주된 정서와 학습자의 정서조절 수준에 대한 정보
|
학습동기 |
학습자의 학업 동기 및 학업적 목표에 대한 정보
|
학습전략 |
학업의 능률을 높일 수 있는 학습전략을 어느 정도 활용하는지에 대한 정보
|